ace ameri 에서 “600,0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라는 문자를 받으면 혹시 보이스 피싱이나 해킹을 당한게 아닐까? 하고 겁이 덜컥납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특히 시티은행, 우리은행 등 은행 명을 가리지 않으니 너무 놀라지 마세요
에이스 치아보험 지급명 (ace ameri)
사실 답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최근에 치아보험을 많이들 가입하시는데요. 에이스 치아보험에서 입금되는 입금명입니다. 사실 본인이 치아보험의 계약자이고 수익자이면 눈치로라도 에이스 치아보험 청구에 대한 금액이라는걸 알게 됩니다.
하지만 계약자가 자녀이거나 부모 혹은 배우자인데 수익자가 당사자가 아닌경우 청구도 직접 한 것이 아니라면 입금자명만 보고 헷갈릴 수 있습니다.
특히 문자 메시지로 입금에 대한 정보가 오는데 아래처럼 앞에 은행명이 붙어서 옵니다. 단지 입금된 계좌의 은행명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씨티aceameri
- 우리aceameri
- 농협aceameri
새벽에 외환 결제 문자가 올때
보이스 피싱과 같은 스캠이 너무나도 많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같은 곳에서 광고집행을 위해 결제를 한 것 만으로도 카드정보가 나가는 경우도 인터넷에 보면 심심찾게 나와 있습니다.
문제는 외환이 결제되는 경우는 한국과 시간이 전혀 다른 새벽에 결제가 됩니다. 해외 결제가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면 카드사에서는 지체하지 않고 문자를 보내주긴 합니다.
저 역시 새벽 2시에 롯데카드에서 관련된 문자를 받은적이 있었습니다. 작은 금액이었지만 반복적으로 결제가 되었기 때문에 매우 위기감을 느끼게 됩니다
바로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문제는 새벽인데 과연 해결이 될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도 해외 결제와 관련된 고객센터는 세백 내내 운영을 합니다. 이것은 모든 카드사가 공통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만약에 새벽에 자신도 알지 못하는 해외 결제가 이루어진다면 해당 카드사로 몇시이든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해외 여행시 신용카드 사용 꿀팁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해외에서는 현금보다는 신용카드 사용이 훨씬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한국에서는 가끔 일어나는 카드 복사가 해외에서는 매우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해외에 가실때에는 아예 이번 여행을 위한 카드를 따로 발급받아서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행을 다녀와서 해당 카드는 아예 정지나 해지를 시켜버리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는 카드의 실적이나 혜택이 좋아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 아닌 이상 새로운 카드 발급 받는 방식을 사용하기 시작하시면 전혀 걱정 없는 해외 여행을 하시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