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타 손절 방법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주식 단타의 경우는 가치 투자가 아니고 그냥 차트만 보고 실시간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잘못 걸리면 바로 나락으로 갑니다. 그리고 시드 자체가 0이 되어 버려서 다시는 복구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주식 단타 손절 안하면 생기는일
주식 단타 손절 안하고 있으면 3% 먹으려다가 -50% 되는게 순식간입니다. 땜누에 자신의 손절 라인을 걸어놓고 그 밑으로 내려가면 반드시 손절을 해야 합니다. 문제는 손절 라인이 -10% 라고 햇을때 손절을 했다니 바로 30% 올라가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걸 보게 되면 억울해서 땅을 치고 난리가 납니다. 하지만 이건 결과적인 문제이고 실제로 손절을 하지 않았을대 10%인 것이 30% 확 올라간다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손절을 해야 새로운 기회
단타를 잘하면 하루에 10만원 100만원 버는건 아무것도 아니라는거 아실겁니다. 매일 30만원씩 벌어서 이번주에 150만원 벌어놓고 손절라인 50만원 아까워서 버티다가 이번주에 번 150만원 싹 날리고 -150만원 추가로 손실 보는건 정말 순식간입니다. 때문에 150만원 벌었고 50만원 손절했다면 100만원 벌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보셔야 합니다.
천만원 5천만원 물림
천만원 오천만원 물린 경우에 도저히 탈출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국에는 손절해야 합니다. 천만원 이상 물렸다면 보통 3~4천은 들어가 있을텐데 시드가 2천 이상은 묶여 있다는 의미겠죠. 빨리 그 시드를 가지고 새로운 단타를 해서 복구를 해야 합니다. 다시 올라가길 기다리는 것보다는 그 시드로 다시 단타 해서 복구하는게 훨씬 빠릅니다.
가치가 있는 주식이라면 상관 없지만 대부분 단타치는건 그날 거래량이 좋은걸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다시 거래량이 붙어서 올라오는건 정말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더 기다리다가 -60% 되거나 상폐되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주식들일 것입니다.
손절 배우다
만약 천만원을 손절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나중에 10만원, 5만원 손절은 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손절을 절대 못하는 분들이시라면 기존에 물린 주식들 하나라도 손절해 보십시오.
우리같은 주식 단타쟁이에게 중요한건 기회비용입니다. 우리의 자본이 어딘가에 다 물려 있는 것이 가장 불리한 상황입니다. 빠르게 손절하고 다시 활기차게 주식 단타 수익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