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출시일 공개가 되어 버렸습니다. 9월 둘쨰주 화요일이 아니라 첫 번째 화요일인 9월 6일입니다. 부품 수급 문제나 주요 부품 공급사인 중국내 공장의 문제 때문에 더 늦어질 것이라는 것과는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아이폰14 출시일 9월 6일 화요일
노치가 사라지게 될 역대급 아이폰14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애플 자체에서 공식 발표한 것은 아니고 유명한 IT 팁스터를 통한 주장입니다. 지금은 일반적인 상식이 된 삼성이나 애플의 출시 이벤트는 사실 스티븐 잡스가 있던 시절에 애플에서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전에는 1년중 아무때나, 혹은 2년이든 3년이든 정해진 시기 없이 제품이 나왔는데 애플에서 1년에 2번 큰 이벤트를 시즌을 정해버린 것입니다. 특히 개발자들의 모임인 WWDC가 아닌 신제품 발표 이벤트는 매년 9월 둘째주 화요일에 열리는 것이 전통적입니다. 그렇게 치면 올해 9월 둘째주 화요일은 9월 13일입니다. 이런 예상을 깨버리듯이 9월 첫째주 화요일인 6일에 아이폰14가 출시됩니다.
아이폰14 출시일 유출 경로
이번 출시일 정보는 8월 11일 온라인 미디어인 GameK로 부터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출처는 Max Welnbach 의 트위터입니다.
물론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있는 아무 정보나 다 신빙성 있는 정보로 믿겠다는 건 아닙니다. 맥스 웨인바흐라는 트위터는 그동안 여러번 전한 소식에서 신뢰도를 충분히 높였습니다
이번에도 관계짜에게 들은 정보이고 이번 일정은 처음부터 9월 첫째주 화요일이 아니라 원래 둘째주였는데 1주일 앞당겨지는 방식으로 조정되었음도 자세히 언급합니다.
Max Weinbach 트위터 전문
fwiw I heard September 6ht event and iPhone’s on sale on the 16th not 100% sure, but around there seems right.

특히 이번에 막스 웨인바흐는 그냥 나를 믿어라 라고 한건 아니고 블룸버그 소속의 마크거먼이 실제로 영상 작업에 들어간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 애플의 출시 행사에 필요한 영상 발표를 마크 거먼(Mark Gurman)이 녹화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 촬영이라는 걸 해보신 분들이면 아시겠지만 그냥 발표했다?라는 소식을 들었다고 해서 바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 아무리 빨라도 며칠이 걸리는 일이고 몇 달전부터 준비를 해야 하는 일입니다.
마크거먼이 뭔가 유출하는 사람 갖지만 사실 애플 입장에서는 홍보를 엄청나게 해주는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다는 걸 기억하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아이폰14 판매일 – 9월 16일
아이폰 출시이후 실제 판매일은 그 다음주 금요일입니다. 때문에 9월 23일로 예정되었던 판매일도 9월 16일로 앞당겨지게 됩니다.
- 한국은 언제나처럼 1차 출시국이 아닐 것이기 때문에 한국에 들어오기에는 조금씩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하고 환율 때문에 가격도 엄청 많이 비싸질거라고 하니 천천히 기다려보면 되겠습니다.
돈 버는 정보 더보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