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망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비트코인 가격 내려가는 걸 보고 혹시 정말 어디까지 내려가나 싶어서 진입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입니다. 또한 정말 1천만원 밑으로 내려가면 진입해야지 하는 생각도 하실텐데요 사실 그럴 수는 없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 투여된 가격
비트코인 가격 형성은 단지 거래소에서 사고 팔고에 의해서만 형성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비중이 훨씬 적습니다. 비트코인은 2100만개라는 제한된 수가 있었고 이 코인은 각각 채굴이라는 행위를 통해서 하나씩 나옵니다. 문제는 이런 코인을 채국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입니다. 전기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확실한 비용인 전기를 사용해서 채굴을 하는건 그만큼의 가치 이하로는 용납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억을 넘느냐 마느냐 하는 상황까지 간 지금 3천만원대는 거의 최저가나 무릎정도인 것이 분명합니다.
달러에 대한 견제
전세계가 미국 위주로 돌아가는 이유중 하나는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걸 엄청 싫어하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과 사이가 안좋은 나라들이죠. 러시아, 중국, 북한 등이 대표적입니다. 기존에는 달러에 의존에해서 어느정도 경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미국과 중국의 대치가 심각하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미국을 중심으로한 제한을 받는 상황은 극에 다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달러에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서 비트코인 보유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달러 패권을 빼앗기고 싶어 하지 않는 미국이 어떻게든 규제를 하려고 하지만 블록체인의 특성상 의도적으로 규제를 하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