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 투자를 할때 바이낸스에서 롱과 숏이라는 표현을 알게 되실 겁니다. 롱과 숏이 거꾸로 움직인다는 것은 아실테지만 기본적인 개념을 정립하실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현물과 선물
먼저 현물이라는 표현을 아셔야 합니다. 현물은 업비트나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자체의 가격으로 거래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지금 비트코인의 현물 가격이 67000달러이면 이 67,000달러 가격으로 거래할때 현물거래가 됩니다.
하지만 선물은 미래의 가격을 거래한다고 생각하면 되요.

롱 포지션
비트코인이든 주식이든 선물 레버리지 거래를 할때 숏인지 롱인지에 따라서 포지션이라고 합니다.
롱 포지션은 가격이 오를 것을 예상해서 투자하는 것입니다. 롱 포지션으로 투자했을때 현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 수익을 레버리지에 따라서 볼수 있습니다.
숏 포지션
놀랍게도 이건 비트코인의 가격이 내려갈때 반대로 수익이 나는 것입니다. 선물은 앞서 간단히 언급했다 시피 미래의 가격을 거래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려갈걸 예상해서 이런 수익을 낼 수 있는 겁니다.
만약 비트코인의 가격이 67000달러에서 5만달러가 된다면 원래 손해를 봐야하지만 숏 포지션의 경우에는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마진 거래는 이렇듯 가격이 오를때나 내릴때 모두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현물 거래의 경우에는 오를때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번 물리기 시작하면 끝이 없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의 큰 문제 : 거래 수수료
선물 레버리지 거래를 하면 수십 수백배의 수익을 낼수 있지만 거래 수수료도 그만큼 많이 나오게 됩니다. 때문에 거래 수수료를 줄이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바이낸스의 경우 거래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가입링크가 있으니 활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수수료 혜택 가입 링크 :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813475594
할인 코드 : 813475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