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30기가 만드는 법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물론 비용을 내면 내는대로 늘릴 수 있으니 회사를 운영하시거나 운영 비용이 있는 경우에는 더 수월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용량인 5기가 내에서 사용하시려면 쓸데없는 거만 지워주셔도 됩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

네이버에서는 마이박스(MY BOX)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의 하나당 무료롤 30GB를 재공해줍니다. 이 30기가를 갖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나눠서 쓸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이 5기가 밖에 안되는 거로 생각될 수 있지만 사실 마이박스에서 5기가만 기본적을 할당 받은 것입니다. 메일 들어가셔서 아래 사진에 보이는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 왼쪽하단 용량 클릭 → 네이버 메일로 용량 늘리기 → 용량 조절 → 설정 버튼 클릭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네이버 메일 용량 30GB까지느 늘리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30GB는 최대치 용량인 것이고 저는 기존에 네이버 마이박스에 6기가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가능 부분은 24기가였습니다. 더 큰 용량을 원하시면 마이박스에서 유료로 용량 추가 결제하시면 됩니다.



오류 해결 : 아이디 이전 하기

위에 사진대로 잘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네이버는 명의 1개당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수 있는데 그중에서 메인 아이디를 또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이박스의 경우에도 그 메인 아이디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네이버 메일의 아이디와 네이버 마이박스의 아이디가 다른 경우에 용량 추가 설정이 안됩니다.

이때는 네이버 마이박스(MY BOX)에 가셔서 아래 순서대로 이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마이박스 → 왼쪽하단 환경설정 → 아이디 이전 → 네이버 메일 아이디 선택

네이버 아이디 이전 방법
네이버 아이디 이전을 해야 네이버 메일 용량을 마이박스에서 가져 올 수 있다.



다른 메일 서비스의 비교

다른 회사의 메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하고 그 용량중 일부를 메일 용량에 할당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의 30GB는 나름 메이저급 회사중에서는 용량이 큰 편에 속합니다. 주요 회사들의 무료 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구글 메일 : 15GB
  • 애플 메일 : 5GB
  • 다음 메일 : 12.2GB
  • 네이버 메일 : 30GB

위에 용량만 보면 무료 중에는 네이버 메일이 최고 입니다. 하지만 이정도로는 2022년의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없습니다.

  • 메일이나 일반적인 클라우드 저장 기능만 사용하는 시대가 지났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pc나 스마트폰의 기본 용량만 늘리는 시대가 아니라 클라우드를 갖고 활용을 하는 시대입니다. 때문에 15GB, 5GB 주고 이후에는 월 구독료를 내고 사용해야 하는데도 구글과 애플의 아이클라우드(icloud)가 거의 모든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돈버는 정보 더보기 (링크)

제주도 숙소 하루전 100% 환불 보장
위로 스크롤